네이버 블로그강의 후기에 이어서 구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유료강의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. 강의료가 무려 100만원이 넘는 금액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분들이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왜 강의를 들어야 했는지 수업 내용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, 다 듣고나서 어땠는지 총평을 남겨보고 추가로 100만원대 강의 무료로 듣는 방법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.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.
이 글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- 왜 또 블로그였을까?
- 아로스 강의를 선택한 이유.
- 아로스백닷컴(aros100.com)
- 12개월 할부로 결제시 월 98,330원 = 1,179,960원
- 강의내용.
- 총평
- 그래서 저는 돈을 많이 벌었을까요?
- 1,179,960원 아깝지 않았나요?
- 수강료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.
- 아로스 올인원 강의 할인받는 추천인코드
- 마치며...
왜 또 블로그였을까?
네이버 블로그는 협찬받는 블로그로 운영을 하다보니 지출은 확실히 줄일 수 있었지만 부모님 사업이 잘 안되면서 넘겨받은 빚이 있던터라 저에게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. 회사를 다니고 있었지만 매출이 올라도 내 월급이 오르지는 않았죠. 때문에 추가적인 부수입원을 만들고 싶었고 알바를 하자니 돈을 버는건 그 때 뿐이라 내키지 않았습니다. 그래서 저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알아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현금이 들어올 수 있는 블로그 강의를 찾다보니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강의를 찾게 되었습니다.
아로스 강의를 선택한 이유.
클래스101이라는 사이트에서만 블로그 강의만 찾아봐도 여러 강사님들이 나오는데 저는 그 중에서 수익 인증이 제일 많은 강의를 찾았습니다. 수익을 인증하는 수강생들 인증사진만 천여개가 넘었고 믿을만 하다 생각해서 클래스101에 결제를 하려던 중 강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으로 검색을 하다보니 따로 강의 홈페이지도 있더군요.
아로스백닷컴(aros100.com)
홈페이지에 접속 후 강의를 살펴보니 총 4개의 강의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. 블로그에 관한 전자책은 3개가 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전자책도 하나 결제를 했고 하루만에 완독을 하고 난 후 아무래도 올인원 강의를 수강해야 더 빨리 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올인원 강의를 결제하게 됐습니다.
12개월 할부로 결제시 월 98,330원 = 1,179,960원
수강료를 보고 수강료만 보고 쉽게 결제하기에는 덜컥 겁이나는 금액이었습니다. 하지만 저 금액을 내고 한 달에 300만원 이상 벌어갈 수 있겠다 생각을 하니 그 부담은 금방 사라지게 됐습니다. 왜냐하면 다른 수강생들의 수익 인증글들을 봤기 때문입니다.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꾸준함이 생명인데 이것만큼은 누구보다 자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.
강의내용.
강의 내용은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
- 이슈블로그
- 개발자코드(광고 클릭이 잘 되는 스킨제공)
- 워드프레스
- 외부유입
- 파소나
- 핵심정리
- 시크릿강의
방대한 분량이다 보니 전부 다 정리할 순 없지만 끝까지 수강을 한 입장에서 요약해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.
이슈 블로그 : 블로그 초보자들을 위해 쉽게 유입이 생기게 하고 그로 인해 돈을 벌게끔 해주는 강의 내용들로 채워져 있습니다. 수강을 하고 나면 월 30만원~50만원은 벌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.
개발자코드 강의 :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쉽게 일어나도록 스킨을 변경하는 강의입니다. 저는 웹디자이너 출신이라 이 스킨을 보고 왜 돈을 많이 벌 수밖에 없는지 바로 감이 왔습니다. 불편했던 광고 배너가 스킨으로 인해 자연스러워짐으로써 클릭이 유도되는 스킨이었습니다.
워드프레스 강의 : 본격적으로 구글에 노출하는 강의인데 이 부분은 선택사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. 꾸준하고 장기적으로 운영하려는 계획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갈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 내용들이었습니다.
외부유입 강의 :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더라도 어떻게 홍보해서 하루에 수백명씩 들어오게 하는지 알려줍니다. 외부유입 파트를 수강하고 나서는 저품질이 두렵지 않게 되었고 되려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파소나 : 강사님이 필살기라고 표현할 정도로 수익이 잘 발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. 저는 남은 수강 기간 동안 이 부분만 3번 이상 수강했습니다.
이런식으로 시크릿강의까지 한 강의당 짧으면 10분 이내 길면 15분에서 최대 30분 가까이 되는 강의들로 채워져 있는 방대한 분량의 강의입니다.
총평.
완강을 하고나니 딱! 이 생각이 들었습니다.
'이래서 돈 벌수 밖에 없구나!'
그래서 저는 돈을 많이 벌었을까요?
아니요 아직은 많이 못 벌었습니다. 하지만 벌어가고 있는 중입니다. 블로거라는 직업에 더 확신이 생겨서 현재는 회사에 퇴사를 고지해둔 상태이고 23년 11월 1일부터는 전업블로거가 됩니다.(현재 전업 블로거.)
1,179,960원 아깝지 않았나요?
아깝긴 커녕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. 왜냐하면 쿠팡파트너스와 같은 개념인 아백파트너스 시스템이 있기 때문인데요. 간단하게 말하자면 추천인 코드 개념입니다. 이 추천인 코드를 활용해 누군가 강의를 듣게 되면 저에게는 수강료의 10%를 현금으로 받고(117,996원), 수강 신청자는 5%의 할인(58,998원)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때문에 아래의 추천인 코드를 통해 많은 분들이 돈을 벌고자 수강을 하게 된다면 저는 무료로 수강을 하게 되는 셈이죠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수익도 벌어갈 수 있습니다. 어떤 수강생은 위 방법을 통해 500만원 넘게 벌어간 사람도 있다고 하니 꽤나 쏠쏠한 방법입니다.
수강료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.
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어감에 따라 점점 올라가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수강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. 저도 일찍 알았다면 훨씬 더 저렴한 금액으로 수강을 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아로스 올인원 강의 할인받는 추천인코드
수강할때 Tip : 만약 위 코드를 통해 올인원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면 꼭 메모장이나 엑셀과 같은 메모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써서 수강하길 바랍니다. 내용이 많아서 들었던 내용을 다시 듣고 싶을때 찾지 못해 처음부터 전부 살펴보게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나만의 강의 해시태그를 만들면서 정리하면 좋습니다.
마치며...
블로그 수강을 하기 전, 평소에 쓰는 돈을 평균으로 잡아서 계산을 해봤더니 아래와 같았습니다.
- 흡연자라면 하루 한 갑 4,500원 30일이면 135,000원 1년이면 162만원.
- 친구들과 주 1회 술자리 평균 4만원. 1달이면 16만원. 1년이면 192만원.
술과 담배를 모두 한다면 총 354만원.
강의를 듣고 나서 저는 담배를 끊고 친구는 보름 또는 월 1회만 만나고 있으며 기상시간을 7시에서 6시로 바꾸고 출근 전 포스팅 1개, 근무 중 틈틈이 퇴근 후 작성할 주제를 3개 이상 찾고 내용을 정리해두며 집에 오면 자기 전까지 글을 적었습니다. 이 습관을 유지하면서 상상을 해봤습니다. 1년 후에 난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?